Fresh Story

여름철 배앓이 예방법

NALDA7 2021. 4. 22. 23:15

 

지난 시간에는 우리 아이들의 배앓이 증상별 해결법 및 배앓이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하지만, 여름철에는 찬 음료를 많이 먹기 때문에 어른들의 경우에도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배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름철 배앓이에 대한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배앓이 예방법

  1. 찬 음료, 찬 음식 가급적 피하기
  2. 소화가 안 되는 밀가루 음식 피하기
  3. 식이섬유가 많은 든 음식 섭취하기
  4. 건강한 유산균 섭취
  5. 손 씻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6. 상한 음식 등, 철저한 식품 관리
  7. 오랫동안 에이컨 찬바람 쐬지 않기
  8. 따뜻한 물 자주 마시기
  9.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충분한 휴식 취하기

 


여름철 배앓이 원인

이제 얼마 안 있으면,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는데요. 이런 여름철에 되면, 더욱 건강을 챙기셔야 합니다.

 

그럼, 여름철 배앓이는 왜 하는 걸까요?

 

 

여름철-배앓이-호소하는-여인-모습
여름철 배앓이를 호소하는 여인의 모습

 

무더운 여름철, 아무 생각 없이 찬 음료를 많이 마시거나, 찬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배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여름철 배앓이는 찬 음료와 찬 음식이 주원인일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에, 에어컨 같은 차가운 바람을 많이 쐴 경우에도 배앓이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배앓이 예방 위한 방법

그렇다면, 여름철 배앓이는 이렇게 예방하면 좋을까요?

 

 

① 식이섬유가 많은 든 음식 섭취

 

먼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기능이나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배앓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도 예방되고, 비만이나 소화 불량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한편, 여름철에 자주 먹게 되는 냉국수나 냉면 같은 밀가루 음식은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게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으로는 고구마나 미역, 채소, 과일 등, 육류보다는 채소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② 건강한 유산균 섭취

 

또한, 장 건강을 위해,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 장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③ 개인위생 및 식품 관리 철저

 

결론적으로, 여름철 즐겨먹는 차가운 음식이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은 밀가루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은데요.

 

여기에, 유해균을 없애기 위한 손 씻기 등 여름철 개인위생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상한 음식들을 먹지 않기 위해, 식품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합니다.

 

특히, 덥다고 에어컨 등 찬 바람을 너무 오랫동안 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일단, 여름철 배앓이가 의심된다면,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서, 여름철 배앓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배앓이에 대한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잘 기억해 두셨다가, 나중에라도 혹시 갑자기 배가 아파 통증이 있을 때, 적절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배앓이 증상별 해결법 및 좋은 음식

 

배앓이 증상별 해결법 및 배앓이에 좋은 음식

정말 없이 지내다 보니, 어느덧 계절이 여름으로 향하고 있는데요. 요즘 같은 환절기, 구독자 분들은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일교차가 심한 요즘, 우리 아이들은 특히 배앓이를 조심해야 되는데요.

zyn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