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Story

갑작스러운 심장마비 긴급대처요령

NALDA7 2021. 4. 1. 22:51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그리고 잦은 음주와 흡연 등으로 인해, 우리의 건강은 많은 위험 속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특히, 자각 현상이 거의 없는 뇌혈관, 심혈관계 질병은 생명에 치명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혼자 있을 때,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심장마비에 대한 긴급대처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마비 긴급대처요령

 

심장마비-고통-호소하는-사람
심장마비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

 

'4분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심장마비의 경우, 1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게 되면, 생존율을 40% 이상 높여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폐소생술이 1분씩 늦어질 때마다, 생존율은 10%씩 낮아지고, 급기야 4분이 지나게 되면 뇌에 손상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갑적스러운 심장마비 긴급대처요령

 

만약 혼자 있을 때, 갑자기 심장마비가 오는 경우, 이럴 때는 겁내지 말고 아주 심하게 기침을 계속하면 됩니다.

 

기침을 할 때에는 먼저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가슴속 깊이 있는 가래를 뱉어낸다는 생각으로, 깊고 힘차게 기침을 해야 합니다.

 

 

 

▶ 긴급대처요령

     Emergency Action

 

숨을 들이마시는 동작과 기침을 하는 동작은 각각 2초 정도씩 계속하면 되는데요. 구조대가 오거나, 심장의 고동소리가 정상으로 회복할 때까지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숨을 깊게 들어마시게 되면, 산소가 폐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때, 기침을 하게 되면, 심장을 눌러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또한, 심장에 압력이 가해졌다, 풀어졌다 하면서 심장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최소한 응급실까지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혼자 있을 때,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심장마비에 대한 긴급대처요령을 알아봤는데요.

 

심장마비나 발작이 일어날 경우, 당황하거나 겁먹지 마시고 반복해서 힘찬 기침을 반복하는 방법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은 항상 업무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으로 우리 몸을 혹사시키고 있잖아요?

 

가끔씩, 모든 것들을 훌훌 털어버리고,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공기 좋은 호젓한 야외에서 건강한 하루쯤은 괜찮지 않을까요?

 

 

세대별 적절한 보험가입 요령

 

세대별 적절한 보험가입 요령

요즘은 다양한 매체에서 쉽고 간편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세상이 소비자인 보험 가입자 입장에서 보면, 그리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닌 거 같습니

zyni.net